본문내용보기 메뉴바로가기

채용 FAQ

  • 페이지가 확인되지 않아요. / 채용 홈페이지에 오류가 있어요. (합격자 조회, 공고문, 입사지원서 등)
    채용 홈페이지 및 입사지원서 작성 시 Internet Explorer, 사파리 등 보다는 가급적 Chrome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리며,
    모바일보다는 컴퓨터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.

    입사지원서 페이지를 두 개 이상 동시에 켜두고 지원서를 작성/수정/저장/제출하시거나,
    보안상 자동 로그아웃 가능성이 있는 페이지를 함께 켜둔 채로 작성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내용 저장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유의바랍니다.
    개인 PC환경의 문제로 인한 미기재, 오기재,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개별구제가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

    오류 발생 시 해당화면을 캡쳐하여 Q&A게시판에 문의글로 남겨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.
  • 팝업이 뜨지 않아요.
    1)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사용 시
    - Internet Explorer 를 엽니다.
    - 도구를 클릭하고 인터넷옵션 > 개인정보 > 팝업 차단 사용을 해제합니다.

    2) Chrome 브라우저 사용시
    - 크롬 오른쪽 상단 점세개를 클릭하면 박스가 나타나고 아래부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.
    - 설정에서 나타나는 고급에서 하단에 있는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면, 나타나는 팝업 차단됨을 해제합니다.

   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&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요.
    입사지원 확인 및 채용 관련 안내 메일의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, 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 및 메일함 용량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모든 채용 관련 발신 메일의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메일 수신이 안되시더라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&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'비밀번호 찾기'를 해도 회신이 없어요.
    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 및 메일함 용량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&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최종 제출 전, 입사지원서 내용을 수정하고 싶어요.
    채용 홈페이지>입사지원관리>지원서 수정/확인 메뉴에서 해당 채용 공고명을 선택한 후 인증 받은 메일계정으로 접속하시면 입사지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.

    단, 입사지원서 최종 제출을 하셨거나 접수가 마감된 상태에서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&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?
    최종제출을 한 경우에만 이메일로 접수 완료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.

    단, 입사지원 시 정확한 메일 계정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 스팸메일함 또는 메일함 용량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&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입사지원 취소, 지원분야 변경하고 싶어요.
    1. 최종 제출 후 입사지원서 지원서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
    -입사지원서 수정/확인 > 하단 제출취소 버튼 클릭 >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. 수정 후에는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.


    2. 지원분야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
    1)최종제출을 완료한 경우
    - 입사지원서 수정/확인 > 하단의 제출취소 버튼 클릭 > 지원분야변경 버튼 클릭 >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. 지원분야 변경 시 입사지원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.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.

    2)최종제출을 하지 않은 경우
    - 입사지원서 수정/확인 > 하단 지원분야변경 버튼 클릭 >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. 지원분야 변경 시 입사지원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.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.


    마감 30분 전까지 : 지원분야변경, 제출취소 버튼을 통한 분야변경 및 제출취소 가능
    마감 30분 전 ~ : 최종제출 취소 및 지원분야 변경 불가


    최종제출 취소 및 지원분야 변경이 불가한 경우 아래의 형식에 맞추어 Q&A를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해당 부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
    1. 최종제출 후 입사지원서 내용 수정이 필요한 경우

    - 제목 : '(입사지원 취소)_수험번호_성명'


    2. 지원분야 변경이 필요한 경우

    - 제목 : '(지원분야 변경)_수험번호_성명'
    → 최종제출 이전 지원분야 변경이 필요한 경우, 수험번호 대신 출생월일(4자리)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※ 지원분야 변경 요청 시, 메일 계정 삭제 후 이메일 인증단계부터 시작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. 이점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생월일, 사진 등록 안내
    생월일, 사진 등록 안내

    생월일, 사진 등록 페이지에서 공지드린 바와 같이,
    등록하신 사진/생월일은 '별도 제출용'이며
    수험표 상에는 등록하신 내역이 표시되지 않습니다.
    생월일, 사진 없이 수험표 그대로 출력하여 지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입사지원서에 특수문자나 띄어쓰기가 ?로 표기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한글파일 등 특정 서식에서 삽입된 기호, 특수문자, 띄어쓰기는 자기소개서 입력 시 ?로 저장될 수 있습니다.

    작성시 특수문자<>나 기호, Enter를 입력하거나 한글파일에서 작성한 내용을 붙여넣을시 글자수,글자 표기 관련 에러발생의 요인이 되니 입력을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또한, 반드시 제출 이후 저장된 지원서를 확인하여 미기재, 오기재, 오류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바랍니다.
  • 토익점수가 정상적으로 연동되지 않아요.
    지원서에 토익점수가 정상적으로 연동되지 않으실 경우, 아래 형식에 맞추어 Q&A를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해당 부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- 제목 : '(TOEIC 점수 수정 요청)_수험번호_성명'

    - 토익점수, 등록번호, 취득일자 기재
  • (본인인증) 본인 명의 휴대전화가 없어요. / 본의 명의 휴대전화 사용이 불가해요.
    가족,지인 명의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한 뒤,
    지원서 작성 화면에서 반드시 본인의 성명, 생월일으로 수정 및 기재하시기 바랍니다

    ※ 입사지원서와 신분증의 인적사항이 상이한 경우, 필기 및 면접전형 응시가 불가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